아이폰 사진 jpg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맥에서 변환하는 법과 jpg로 변환시켜주는 사이트를 차례로 소개해보려 합니다. 마지막 챕터에서는 아이폰에서 찍는 사진을 처음부터 heic가 아닌 jpg로 저장시키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그동안 열리지 않는 사진 파일 때문에 불편했던 분들은 꼭 끝까지 보셔서 무사히 확장자를 변경하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사진 jpg 변환 사이트
아이폰 사진은 별도로 설정에서 손을 대지 않는 경우, 기본적으로 heic라는 확장자로 저장됩니다. 문제는 윈도우로 옮기면 미리보기가 잘 되지 않을 뿐더러, 게시물에 업로드할 때도 불편한 현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 heic라는 확장자는 아래 사이트에서 클릭 몇 번만 하면 jpg로 바꿀 수가 있습니다. 여러장 변환도 가능합니다.
맥에서 변환하는 법
만약 아이폰과 맥을 함께 사용한다면 굳이 위 링크로 이동할 필요 없이 맥 자체에서 heic를 jpg 확장자로 바꿀 수가 있습니다. 천천히 아래의 방법을 따라해 보시면 해결이 될 겁니다.
- heic 사진 파일을 더블클릭(실행)
- 최상단 메뉴바에서 ‘파일’ 클릭
- 내보내기
- 사진 확장자 jpg 선택
- 저장
촬영한 사진을 바로 jpg로 저장하는 법
그렇다면 아이폰에서 사진을 찍을 때 이상한 확장자 말고 바로 jpg로 저장하면 어떨까요? 다행히도 방법이 있습니다. 천천히 따라하시면 금방 하실 수 있으니 가이드에 맞춰 따라해 보세요.
- 설정
- 카메라
- 포맷
- 높은 호환성 선택
‘높은 호환성’을 선택하는 옵션 아래에 보면 관련 설명이 정확히 나와있습니다. 높은 호환성을 선택할 경우 사진은 무조건 jpeg로 저장된다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마치며
아이폰은 디자인은 참 예쁩니다. 하지만 이런 소소한 부분에서 가끔씩 알 수 없는 불편을 겪게 합니다. 막상 찾아보면 별거 아니지만 은근히 손이 가는 귀찮음이 존재하는데요. 저도 아이폰을 처음 쓸 땐 많이 불편해 했습니다만 요즘은 그럭저럭 그냥 사용합니다. 맥 컴퓨터를 함께 사용하니 불편함도 어느정도 줄었고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