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신패드 2024/프로 12.7 한글화 방법 정리(업데이트)

가성비 최강이라 불리는 태블릿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샤오신 패드 2024, 프로 12.7인데요. 적당히 영상 시청 용으로는 이만한 물건도 없다고 할 수 있지요. 근데 중국 내수용이다보니 자체 한글 언어 설정이 없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는데요.

그런데 최근 어느 능력자께서 멋지게 한글화를 성공했다는 소식을 듣고 빠르게 가져왔습니다. 아직 완전한 한글화는 아니지만, 그럼에도 일반 사용 시 전혀 문제 없을 만큼 훌륭한 부분 한글화이기 때문에 지금 바로 따라 설정해보시기 바랍니다.

샤오신 패드 2024가 어떤 패드인지는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 대부분은 가격만 보고도 놀라시긴 합니다.

샤오신패드 2024/프로 12.7 한글화 난이도

아래에서 알려드릴 코드 값을 수정하는 부분에서 코드를 찾는 게 조금 귀찮긴 해도 전체적인 난이도는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단, 본 한글화 패치는 레노버가 공식적으로 내놓은 정식 한글화 패치가 아니므로, 100% 한글화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태블릿 사용 시 유용한 점이 더 많기에 한글화 방법을 공유하는 바입니다.

샤오신패드 2024/프로 12.7 한글화
샤오신패드 2024/프로 12.7 한글화 방법 정리(업데이트) 2

한글화 방법

App Center 실행

우선 샤오신패드 2024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앱 다운로드 센터를 실행해야 합니다. 이 기기에서는 App Center라는 이름으로 앱 다운로드 센터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Google Play 다운로드

App Center을 실행했다면 여기서 다들 잘 아시는 것처럼 Google을 검색해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실행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지 않는다면, [설정 > Apps > Google Basic Services 체크] 여부까지 모두 확인하도록 합니다.

SetEdit 다운 후 실행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SetEdit이라고 검색하여 가장 상단에 나오는 앱을 다운로드 합니다. 이 앱은 휴대폰 내부의 세부적인 설정을 변경할 수 있게끔 해주는 앱입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카메라 무음 패치를 할 때도 사용되는 앱이죠.

SetEdit 앱이 어떤 앱인지 모르겠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바로 확인할 수 있지만, 대부분은 여기까지 쉽게 따라오실 겁니다. 다운로드가 되었다면 SetEdit을 실행합니다. 실행 후 continue, OK를 차례대로 누른 후, 그다음에 나오는 화면에서 아무 곳이나 터치를 합니다.

system_locales 값 수정

여기부터가 중요합니다. SetEdit을 실행하면 알 수 없는 영어 코드들이 쭉 나열되는데, 여기서 우리는 “system_locales”를 찾아서 그 값을 변경해 주어야 합니다. 이 영문 코드들은 abc 순서대로 나와있으니 스크롤을 밑으로 내리다 보면 “system_locales” 코드를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system_locales”를 클릭 후, Edit Value를 클릭합니다. 새롭게 뜨는 창에서 기존에 입력된 값을 모두 지운 다음, ko-KRzhzh를 입력하고 저장을 누릅니다.

만약 “system_locales”가 없다면, 우측 상단에 보이는 Add New Settings를 누르고 system_locales를 입력한 후, 저장을 누릅니다. 저장한 후에는 동일하게 코드 값을 ko-KRzhzh로 수정/저장합니다.

재부팅

여기까지 했다면 거의 다 끝났습니다. 이제 기기를 재부팅하면 됩니다. 잠금을 해제하는 화면에서 한글이 보인다면 성공입니다.

의의

한글화 패치를 한다고 하더라도 일부 메뉴는 영어로 표시될 것입니다.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완벽하게 패치된 한글화가 아니기 때문인데요. 이보다 앞으로 자주 사용하게 될 앱들의 언어 설정이 한글화로 표시된다는 것에 의의가 있습니다.

이 글이 얼마나 유용했나요?

점수를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4.1 / 5. 투표 수 : 43

아직 평점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투표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소중한 방문으로 지급해 주신 파트너스 활동 수수료에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Leave a Comment